자동차 썬팅과 기능성 필름의 필요성
-
- 첨부파일 : image_5715389111468248986639.jpg (38.4K) - 다운로드
본문
자동차용 윈도우 필름의 브랜드 및 종류가 다양화되고, 제품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자동차에 부착되는 썬팅 필름의 기능성을 극대화시켜 운전자에게 안전운전은 물론 편의성을 도모하고자 하는 업계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썬팅 필름은 태양의 직사광선의 유입을 조절하여 눈부심을 줄여주지만, 야간이나 우천의 경우 안전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관계로 썬팅 필름의 시인성은 매우 중요하다. 단순 썬팅 필름의 열차단을 목적으로 할 경우 과도한 금속성분이나 세라믹 등 열차단 매체를 사용하게 되며, 이는 클리어 폴리에스테르 원단 고유의 투명도를 저해하는 요소가 될 수 있다.
고객들의 선호하는 필름의 요건은 △투명도와 선명도가 높다 △반사기가 낮은 시인성을 우선으로 한다 △열차단 및 자외선 차단의 우수성 △전파방해 기능 등이다.
하지만, 각 기능들을 모두 갖춘 필름을 선택하려 하면 그에 맞춰 썬팅 시공가는 천정부지로 치솟는다. 일부 회사의 경우 자동차의 전측후면 전체의 시공기준시 100만원을 호가하며 그나마 가격이 낮은 모델이라도 70만원 대를 유지한다. 한편 미국에 본사를 둔 윈도우 필름 전문 브랜드 썬가드에서 새로운 썬가드 슈퍼클리어를 출시한다.
슈퍼클리어는 시인성을 중요시하는 호주, 유럽시장에 주력 판매되는 제품으로 고선명 저반사 필름 특징을 지니며 또한 고선명 필름원단 사이에 특수가공을 하여 열차단의 효율은 극대화하되 전파간섭을 일으키지 않는 필름이다. 또한, 수입업체인 썬가드코리아에서는 한미 FTA를 통해 무관세품목으로 통관이 가능해지며 그에 해당하는 이익을 소비자에게 되돌리는 정책으로 필름의 공급가 및 시공비를 낮췄다.
이에 썬가드코리아 전승문 대표는 “ 썬팅필름이란 단순히 빛의 차단을 위한 단순 필름이 아닌 가시광선, 자외선,적외선 등 총태양에너지를 조절하는 기능성 제품이라는 가치의 인식이 썬팅 필름 선택에 우선되어야 한다”며 단순 썬팅 제품이 아닌 기능성 제품에 관한 견해를 전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
댓글목록0